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리포터 번외 <신비한 동물사전> 기본정보, 출연배우, 감상평

by 치리빙 2023. 3. 1.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 (2016)

 

해리포터 시리즈가 죽음의 성물로 모두 끝나 헛헛했던 팬들에게는 또 하나의 선물같은 시리즈일 것이다. 판타지 영화를 매우 사랑하는 나로서는 정말 흥미롭고 호기심을 유발하는 영화였다. 이 글에서는 영화에 대한 기본 정보, 출연하는 배우들, 그리고 영화를 보고 나서의 감상평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다.

 

기본 정보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 은 2016년에 개봉한 J.K. 롤링의 동명의 책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영화다. 롤링은 영화의 각본을 쓰기도 했다. 이 영화는 이전에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의 마지막 네 편을 감독했던 데이비드 예이츠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영화는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를 배경으로 하지만, 원작 시리즈의 사건 훨씬 이전의 1926년에 일어난다. 이야기는 영국의 마법사이자 마법동물학자인 뉴트 스캐맨더가 신기한 생물들로 가득 찬 마법의 여행 가방을 들고 뉴욕에 도착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러다 몇몇 생물들이 가방 밖으로 탈출하면서, 뉴트는 그들을 찾기 위해 뉴욕의 마법과 비마법의 세계를 항해한다. 이 영화는 놀라운 특수 효과와 상상력이 풍부한 생물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볼거리가 다양하다. <신비한 동물사전> 은 J.K. 롤링의 마법세계의 새로운 구석을 탐험하는 시각적으로 놀랍고 액션으로 가득한 영화다. 영화의 출연진들은 탄탄한 연기를 전달하고, 스토리라인은 끝까지 관객들을 몰입하게 하는 반전으로 가득 차 있다. 또한 마법사와 노매지의 긴장과 마법사 공동체의 안전을 위협하는 암흑세력을 경험하며 마법세계의 역사와 정치를 더욱 깊이 파고든다. 이 영화는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전 세계적으로 8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고, 매혹적인 스토리텔링, 강렬한 연기, 그리고 숨막히는 비주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 이후로 여러 속편을 만들어 냈으며, 가장 최근의 작품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은 2022년 4월에 개봉했다.

 

출연 배우

재능있는 많은 배우들이 이 영화에 출연했다. 에디 레드메인은 뉴트 스캐맨더 역을 맡았다. 뉴트는 이 영화의 주인공으로, 영국의 마법사이자 마법 생물들로 가득 찬 여행 가방을 들고 뉴욕으로 여행을 떠난다. 티나 골드스타인 역은 배우 캐서린 워터스턴이 연기한다. 티나는 오러 출신으로 뉴트를 만나 잃어버린 마법 생물들을 되찾는 일에 관여하게 된다. 그녀는 또한 MACUSA에서 그녀의 직업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이콥 코왈스키는 배우 댄 포글러가 연기한다. 제이콥은 마법의 생물들로 가득 찬 뉴트의 여행 가방을 실수로 가져가게 되면서 우연히 뉴트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 노매지(머글의 미국식 용어)다. 앨리슨 수돌은 퀴니 골드스타인을 연기한다. 퀴니는 티나의 여동생이자 마음을 읽는 능력을 가진 마녀다. 그녀는 또한 뉴트의 탐구에 참여하게 되고 제이콥과 사랑에 빠진다. 콜린 파렐이 연기하는 퍼시벌 그레이브스는 오러의 고위직이자 MACUSA의 마법 보안 책임자다. 그는 뉴트와 그의 여행 가방에 마법 생물들이 가득 있는 것을 의심스럽게 여기고, 그를 조사하기 시작한다. 에즈라 밀러가 연기하는 크레덴스 베어본은 학대받고 방치된 청년으로, 마녀와 마법사들을 반대하는 단체인 뉴살렘 자선협회의 지도자인 메리 루 베어본에게 입양된다. 메리 루 베어본은 배우 사만다 모튼이 연기한다. 메리 루는 뉴살렘 자선협회의 지도자이자 크레덴스의 양어머니다. 그녀는 마법의 세계를 폭로하고 근절하기로 결심한 캐릭터다.

 

감상평

 이 영화는 J.K. 롤링의 마법세계의 새로운 구석을 탐험하는 시각적으로 놀랍고 액션으로 가득한 영화다. 영화의 출연진들은 탄탄한 연기를 전달하고, 스토리라인은 끝까지 관객들을 몰입하게 하는 반전으로 가득 차 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신비한 동물사전> 은 훌륭한 시각 효과와 음향 디자인으로 잘 만들어졌다. 이 영화는 해리포터 팬들과 마법의 세계에 처음 온 사람들 모두를 기쁘게 할 경이로움과 마법의 감각을 만들어낸다. 영화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입체적인 캐릭터로, 그들만의 독특한 개성 또한 가지고 있다. 에디 레드메인은 내가 그의 이전 작품인 대니쉬 걸을 정말 인상깊게 봤기 때문에 기대를 많이 했다. 역시나 그는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며 주인공 뉴트 스캐맨더의 수줍고 내성적인 성격을 잘 담아냈다. 영화 속 캐서린 워터스턴, 댄 포글러, 앨리슨 수돌, 그리고 콜린 파렐을 포함한 조연들은 모두 강렬한 연기를 보여준다. 이 영화의 강점 중 하나는 마법의 세계에 사는 마법의 생물들에 대한 탐험이다. 이 영화는 각각의 독특한 특징과 행동을 가진 다양한 환상적인 동물들을 특징으로 한다. 그 생물들은 인상적이고 몰입감 있는 영화의 시각적 효과를 통해 살아난다. 전반적으로, <신비한 동물사전> 은 재미있고 잘 만들어진 영화로, 해리포터 시리즈와 판타지 영화의 팬들에게 보편적으로 어필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